샌프란시스코 - 유니언 스퀘어, 슈퍼두퍼 버거,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 SFMOMA (2023.05)

반응형

유니언 스퀘어

노면전차가 지나가줘야 샌프란이지~

 

결혼 축하드려요,,

 

뭔가 사연이 있을 것 같은 골목 샷

 

 

유니언스퀘어에 위치한 애플스토어. 경비가 삼엄하다 ㅋㅋ

 

샌프란시스코를 다니다보면 저 하트 조형물을 많이 만나볼 수 있음.

 

 

슈퍼두퍼 버거

당시 우리나라에 런칭한 줄도 모르고 샌프란에서만 먹을 수 있는줄로만 알고 먹었다 ㅋㅋ

맛있었음. 근데 비쌈. 저 감튀가 갈릭이었나? 감튀도 맛있었다.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

무료전시를 한다고해서 찾아간 현대미술관. 무료여도 입장을 위해 티켓팅을 해야했음. 매표소는 2층에 있었다.

 

 

어디선가 낯이 익은 작품들이 등장 ㅋㅋ

 

클로드 모네의 루앙 대성당 연작을 로이 리히텐슈타인이 오마주했다.

 

 

로이 리히텐슈타인 감성

 

 

앤디워홀 감성

 

 

아직까지 어떠한 감상도 못느끼겠는 마크 로스코.

 

 

잭슨 폴록

 

 

 

살바도르 달리

 

 

 

앙리 마티스

 

멀리서 보면 그림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색과 붓칠만 보임.

 

마티스의 그림들

 

전 세계에 흩뿌려진 드래곤볼같은 피카소의 그림. 정물화

 

 

몬드리안

 

 

이건 뭐였지 ㅋ

 

아무튼 무료로 수준급의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

 

로비 정 중앙에 누울 수 있는 쇼파가 있어서 누웠더니 천정이 저렇게 생겼음.

 

 

 

갖가지 기념품들을 뒤로하고 나왔다.

 

 

 

건강한 철의 여인상?

 

 

아무튼! 유명한 작가의 그림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었지만 특정 작가의 대표작은 없어 아쉬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