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M 네덜란드 항공 KL831] 암스테르담 - 서울 이코노미

반응형

여행 정보

KL831 B787-9

2023년 3월 12일 7:10PM 암스테르담 AMS 출발

11시간 50분 비행

2023년 3월 13일 3:00PM 인천 ICN 도착

 

스키폴 공항

 

환승 팁

유럽연합 소속 국가를 통해 스키폴을 경유하여 비EU 나라를 가려면 여권검사를 받아야 함.

(엄밀히 말하면 쉥겐 비쉥겐으로 나뉨)

즉 여기가 EU 최종 관문 역할을 한다고 보면됨. 그래서 아마 스키폴 말고도 EU 다른 공항들도 동일한 절차를 밟아야 한다.

EU를 하나의 국가로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듯!

 

 

 

KLM 본진

 

미피가 네덜란드 것인가 본지 주구장창 팔아대고 있음,,

심지어 코듀로이 미피도 있음;;

 

환승 시간이 좀 여유있어서 KLM 라운지에 가볼까 했다. 여기 라운지는 정해진 금액을 내면 좌석 등급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함.

https://www.klm.co.kr/information/airport/crown-lounges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의 KLM 크라운 라운지 - KLM Korea - 한국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의 KLM 크라운 라운지는 쉴틈없이 붐비는 공항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이상적인 공간입니다. 라운지 이용 방법을 확인하세요. - KLM Korea - 한국

www.klm.co.kr

 

다행히 잘 참고 이용 안함.

 

 

KLM 탑승

토요일 출발 한국 일요일 도착 비행편이라 거의 만석에 가까웠던 B787. 두바이 때와 마찬가지로 탑승게이트 주변에서부터 이미 한국;;

 

환승 위주로 돌아가는 공항에서는 탑승 게이트마다 도착지의 분위기가 풍기는 재미가 있다ㅋㅋ

 

 

바로 옆에 있던 대한항공의 b777

 

기내식

돌아오는 편 기내식도 코셔로 신청했었는데 핵노맛이었다 ㅋㅋㅋㅋㅋ

얼마나 맛이없었으면 지금 사진만봐도 맛이 떠오를 정도;;

 

무튼 지옥불반도에 무사도착.

 
반응형